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시승/체험기

혼다 시빅 시승 KABA 평가표

일전에 혼다 시빅 시승기를 공유했는데요. KABA(한국자동차블로거연합) 평가표를 올리지 못했습니다.
이 평가표는 보기에는 간단할수는 있어도 정량화 하는데 많은 고충이 있습니다. 주관적인 것은 최대한 배제하지만 블로거마다 개인차도 있고 상대적편차에 의한 수준파익이 쉽지 않기때문이죠.
그러나 나중에 이러한 것들이 DB화되면 각 분야별로 차량을 비교평가하는데 나중에 값진 DATA가 되어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KABA 멤버들이 꾸준하게, 차근차근 하고 있습니다.

관련포스팅
혼다 시빅 2.0 시승기 - 기본기가 확실한 차(http://100mirror.com/693) - '10.2.11


오늘은 평가표를 올리면서 편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KABA에서 자동차 시승을 하고 시승기를 공유하고 평가표까지 제공하는 이유는 소비자에게 좀 더 제대로된 차를 고르게 하기 위함입니다.

블로거는 자신의 경험한 것을 재미있게 올리는 것에 특화된 블로거들도 있겠지만, 저는 자동차 글을 쓰는 이유는 제대로 소비자에게 차를 고르는데 있어 변별력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 목적에서 KABA가 결성되었고, 또한 제대로 된 시승기를 전달하기 위해 부족함을 많이 느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재미있게 보다는(사실 재미있게 쓰고 싶은데 글빨이 안되어서...ㅎㅎ) 값비싼 자동차라는 재화를 선택함에 있어서 도움이 되고자 여러 중요 요소를 최대한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승은 하면 할 수록 너무나 힘들다는 것을 느끼는데요.
이유는 모든 사회현상도 마찬가지인데요. 자동차를 알면 알수록 더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알아갈수록 더 보이게 되고, 더 보이면, 더 쉽게 단정하기가  어려워 지는 것 같습니다.
시승기라는것은 차를 느껴야만 쓸 수 있는것이고, 느꼈다고 할지라도 절대비교가 아니라 상대비교, 즉 경쟁군내의 차량과 비교가 되어야만 가능한 일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격대비 가치라는 것이 중요하기때문에 더더욱 어렵습니다.

저도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도움도 청하고, 많이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제가 자동차 블로그를 운영한지 티스토리는 약 1년반, 야후는 약1년이 되었습니다. 누적방문자도 티스토리,야후 합쳐서 900만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많은 독자분들이 응원해주시고 자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너무 말이 많았네요. 
혼다 시빅 자동차 평가표 올립니다. 그리고 혼다시빅 슬라럼 동영상도 보너스로 올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