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사용기/IT사용기

자동차매니아의 게임! 그란투리스모 5 런칭!

소니 그란투리스모 5 런칭행사에 다녀왔는데요.
자동차에 관심 많으신 분이라면 다 아시는 게임일텐데요. 그란투리스모는 유명한 자동차 드라이빙 시뮬레이션 게임이죠.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과 실제 레이싱과 비슷한 현실감을 주는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3에서 구동이 되며 이제 벌써  5세대까지 온 게임입니다.


이번에 달라진 점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다이나믹 웨더 시스템 (Dynamic Weather System)
실시간으로 날씨효과가 바뀌어 같은 트랙이라도 안개 낀 새벽, 화창한 오후, 눈과 비가 몰아치는 밤 등 날씨 환경에 따라 전혀 다른 드라이빙을 하는 경험을 제공

페이스 트랙킹 (Face Tracking)
유저가 게임 내에서 주행을 하다가 얼굴을 돌리면 그 각도에 따라 게임 화면의 시야도 따라 바뀌는 ‘페이스 트랙킹’ 기능이 추가

다양한 차량 탑재
버스, 클래식 카에서부터 람보르기니 (Lamborghini)에 이르기까지 1,000여종 이상의 공간과 시대를 아우르는 차량 탑재

코스 메이커 (Course Maker) :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코스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모드가 추가


레드불의 X1 프로토타입 아시죠? 그란투리스모5를 위해서 태어난 머신이죠^ 그란투리스모5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런칭행사는 11월23일에 열렸는데, 24일 정식판매를 앞두고 이루어졌습니다.
같이 한번 보실까요?

자동차 게임 답게, 메르쎄데스 벤츠 방배 매장에서 행사는 이루어졌습니다.
이곳은 벤츠의 고성능 패키지인 AMG모델의 Performance center 까지 겸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란투리스모 5는 2층에서 행사가 이루어졌구요.  이날 많은 자동차 블로거와 IT블로거들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회사를 끝나고 가는지라, 허겁지겁 핑거푸드를 먹고 맨뒤에서 런칭행사를 관전했습니다.


오늘 행사의 그란투리스모5의 시범을 보여주실분들은 역시 현직 유명한 자동차 레이서입니다.
유경욱 선수와 정연일 선수! EXR팀에서 활약하고 계신 분으로 황진우 선수와 함께 베스트를 다투는 분들입니다.^^
유경욱 선수는 GM대우 드라이빙 스쿨때도 만났던 분으로 그때 인사도 나누고 같이 사진도 찍었었죠?

관련포스팅 : GM대우 드라이빙 스쿨에서 만난 레이서와 레이싱 모델(http://100mirror.com/806) - '10.5.13


이날은 런칭행사 답게 탄생을 알리는 케익행사도 했는데요.
가운데 계신분이 소니코리아의 사장님이구요.  모터쇼모델로 많이 볼 수 있었던 황미희씨도 있지요?


한 켠에서는 GT5를 실제 체험할 수 있는 코너가 있었구요.


실제 자동차가 없을 수 없죠? 메르쎄데스 벤츠 SLS AMG 모델이 당당히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날 런칭행사중에 GT5의 모든 자동차 시뮬레이션은 벤츠에서 지원을 해주었기 때문에 당연히 SLS 모델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F1 코리아 그랑프리때도 세이프티 카로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차종이죠^


이날 진행을 도와주시는 분들 중에는 볼보의 이창우대리님도 계셨습니다.
볼보의 행사에 갈때마다 자동차에 대한 박학다식한 지식과 또한 레이서로도 경기에 참가하시기 때문에 실전과 이론에 둘다 강하신 분이죠.^^
이창우 대리님과 자동차 블로거 카앤드라이빙님을 사진에 담았습니다.


유경욱 선수와 정연일 선수에게도 포즈를 부탁드렸구요~^


아 이분도 오셨군요.
GM대우 1600클래스 레이서 김봉현 선수입니다.
들어보니 그란투리스모 게임을 우리나라에서 정연일 선수와 함께 제일 잘하시는 분 중에 하나라는...^^


이런 칵테일 행사 코너도 있었구요..

헙 이분은..  IT 블로거인 칫솔님입니다.^
오늘 IT 블로거들도 많이 와서 익숙한 얼굴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칫솔님이 좋아하는 차는 잘달리는 해치백인데요.
GM대우의 아베오가 1.4터보모델이 안나온다는 것에 많이 실망하셨지요^
GM대우의 젠트라 후속 아베오가 꼭 1.4터보가 나오기를 희망합니다.^


레이싱모델과 소니코리아 사장님이 그란투리스모 타이틀과 PS3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계십니다.

SLS AMG 옆에서 포토타임이 이루어 졌구요.

황미희씨도 담아봤습니다.

이 분의 이름은 잘 모르겠어요^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황미희씨는 2009년 서울 모터쇼때 구지성씨와 함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모델로 봤던 것이 기억이 나네요~^

자동차 시뮬레이션 게임이 갈수록 수준이 높아지고 있죠.
저도 시트와 스티어링 휠을 갖추고 제대로 GT5를 해보고 싶은 맘이 있습니다.
저렴하게 시트와 스티어링 휠도 공급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란투리스모 5 출시 현장에서 백미러였습니다.^ 
아 그란투리스모 5 동영상 하나 보여드립니다. 맨 위에 보여드렸던 레드불 X1 프로토타입입니다. 이거 보시죠 GT5 하게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