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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시승/체험기

캐딜락SRX vs 렉서스RX350 비교시승기!

이번에는 캐딜락 SRX와 렉서스 RX 비교시승을 했습니다.
이번 시승은 럭셔리 가솔린 SUV인데요.
렉서스 RX나 캐딜락SRX 인기가 높은 차종입니다.
캐딜락SRX는 북미에서 재고가 부족할 정도로 판매가 좋아서 국내에서도 수급이 원활치 않은 것으로 알고 있고, 국내호응이 좋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렉서스 RX는 가솔린 럭셔리 SUV중에는 인지도도 높고 인기도 좋은 차종이 아닌가 합니다.


시승한 세부 그레이드는 캐딜락 SRX 프리미엄 그레이드로 상위 트림이죠. 7,250만원입니다.
                               렉서스 RX 350 럭셔리 그레이드로 하위 트림입니다. 7,590만원입니다.

우선 두 차량간의 크기는 실제 비교하면 SRX가 RX보다 약 8cm 깁니다. 전폭에서도 SRX가 2.5cm 더 넓고, 전고에서는 2cm 정도 RX가 높습니다.  휠베이스에서도 SRX가  약 6.7cm 더 크군요.
전체적으로 SRX가 좀 더 길고, 넓으며, 전고가 낮아 좀 더 날렵해보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엔진은 SRX는 3.0리터 직분사 V6, RX는 3.5리터 V6으로 배기량은 차이가 납니다.




파워, 주행느낌은?


일단 엔진에 있어서는 캐딜락SRX의 경우 3.0리터 직분사 V6엔진으로 265마력/6,950rpm에 30.8kg.m의 토크를 보여주고 있고
                                렉서스 RX의 경우 3.5리터 V6엔진으로 277마력/6,200rpm 35.3kg.m의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기량은 500cc 정도 차이가 있지만 SRX는 직분사 엔진으로 마력차이와 토크의 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습니다.

실제 주행을 해보면 출력적인 면에서는 두 차종 크게 출력과 토크의 차이를 뚜렷하게 느끼는 수준은 아니었는데요.
오히려 고속에서는 출력이나 토크가 수치상으로 약한 캐딜락SRX가 끝까지 터져주는 느낌이 들더군요. 고속에서는 나가는 맛은 캐딜락SRX가 좀 더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전반적인 주행느낌은 렉서스 RX가 좀 더 부드럽습니다.  차 자체가 부드러운 셋팅이면서 중속이하에서는 정숙성은 더 있다고 생각됩니다.
캐딜락SRX는 남성적인 느낌이 더 납니다. RPM이 올라갈때 엔진음색 자체가 호쾌한 스타일이구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고속에서도 호쾌한 주행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속에서의 정숙성은 풍절음때문에 별 차이가 없다고 보이구요.


- 캐딜락 SRX 엔진룸

- 렉서스 RX 엔진룸

그리고 연비는 캐딜락 SRX가 8.1km/L, 렉서스 RX가  9.1km/L로 렉서스RX가 더 잘나옵니다.


- 캐딜락 SRX  계기판

- 렉서스 RX 계기판



주행밸런스는?


SUV인 관계로 주행밸런스를 위해 슬라럼을 하지는 않고, 고속주행위주로 했는데요.
서스펜션으로 보자면 크게 성향차이가 나지는 않으나 렉서스RX가 좀 더 소프트하고  캐딜락SRX도 부드러운 스타일이나  RX보다는 약간 더 하드하다고 판단됩니다.
 
고속주행에 있어서 실지로 안정감은 SRX에 점수를 좀 더 주고 싶습니다.
고속코너에서도 차선을 체인지해보면, 1차롤 이후에 잡아주는 느낌이나, 고속에서의 안정감은 SRX가 조금 더 좋다는 느낌을 받았구요.




공간의 비교는?



운전석에 있어서는 두 차종다 전반적인 괜찮은 착좌감이라고 보입니다. RX의 운전석은 좀 푸근한 느낌이고, SRX는 좀 더 단단한 느낌을 줍니다.
RX의 운전석에 앉으면 차가 좀 높다는 느낌을 주고 있구요. 전형적인 SUV 느낌이죠.
SRX는 전고가 낮은점때문에 , 좀 더 낮은 상태의 포지션을 잡아줍니다.



2열의 공간에 있어서는 캐딜락SRX와 렉서스RX의 경우  비슷한 크기의 폭과 레그룸을 보유했다고 보여집니다.
실측을 해보지는 않은  느낌으로 그렇다는 건데요.  공간에대한 크니 느낌이 거의  다르지 않다고 보입니다.

다른 점을 느낀것은 RX의 2열공간은 실제로 앉으면 무릎쪽의 허벅지 아래가 시트에 닿지는 않습니다.  이 점은 의외인데요. 승객에게 있어 2열의 의미를 생각할때는 설계상에서 좀 아쉬운 점이 남았습니다.
SRX 경우를 앉아보니 2열에서 허벅지가 다 시트에 닿아서 좀 더 착좌감이 좋았습니다.

RX의 2열은 이러한 단점이 있었지만 좀 다른 특징이 있었는데요. 2열을 앞으로 일정부분 전진시킬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되면 트렁크 공간이 더 넓어지게죠.

- 캐딜락 SRX 2열 공간

- 렉서스 RX  2열 공간

트렁크를 비교해보면 캐딜락 SRX와 RX의 트렁크 공간 보다 육안으로는 비슷해보였습니다.
실제로 D필러의 각도 또한 비슷해서 공간자체는 비슷했는데 트렁크안의 뒷바퀴 안쪽 펜더 부분에서 캐딜락은 위에 부분까지 쭉 올라와 있어 공간은 좀 손해봤구요.
RX는 일부분만 올라와 있어 상대적으로 이러한 부분에서의 공간은 좀 더 좋았습니다.


- 캐딜락 SRX 트렁크

- 렉서스 RX 트렁크

공간을 보다보니 마감부분을 보게 되는데요. SRX는 세세한 곳까지 럭셔리한 부분으로 마감을 했고, RX는 평범하게 마무리한 것이 눈에 띄더군요.

- SRX의 트렁크 바닥 부분

- RX의 트렁크 바닥 부분




각종 사양은?


사양에 있어서는 SRX가 가격이 좀 더 싸지만 좀 더 많은 사양이 들어가 있습니다.
SRX가 RX와 차이나는 사양은 역시 멀티미디어 쪽인데요. 2열에 LCD패널이 들어가 있고, 2열에서 독립적으로 DVD를 구동하여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SRX에는 뒷좌석 독립공조가 되어 있었구요.
썬루프 또한 울트라 뷰 선루프라서 상당히 개방감이 좋았습니다.

렉서스 RX에서 눈에 띄는 사양은 역시 HUD입니다.
HUD는 그냥 멋이 아니라 안전에 관련된 사양이라고 봅니다. 운전자가 그만큼 전방을 주시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웰컴라이팅, 전동식 텔레스코픽 정도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 렉서스 RX의 콘트롤러(마우스 기능과 비슷합니다.)

- 캐딜락 SRX 스티어링휠

- 렉서스 RX 스티어링휠

네비게이션은 둘다 OEM용을 탑재하고 있었는데요. 둘다 과속경고안내가 나오지 않는 네비게이션으로 둘다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입니다.



외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


주행느낌에서도 SRX는 상당히 남성적이라고 말씀드렸듯이 디자인에서도 다분히 남성적입니다.
묵직하면서도 공격적으로 보이고 상당히 세련된 느낌입니다.
렉서스 RX는 상당히 부드러운 선을 가지고 있어 여성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실내에서는 SRX의 경우 역시 좀 더 현대적이고 젊은 느낌입니다.
렉서스RX는 좀 더 중후한 느낌이 있는데요. 우드그레인의 색깔이나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에서도 그러한 모습이 보입니다.




총평


둘다 괜찮은 럭셔리 가솔린 SUV입니다.
SRX는 좀 더 남성적이면서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호쾌한 고속주행성을 보여주고 있구요.
렉서스 RX는 부드러운 성향에 중후하고 부드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것은 선호하시는 분께서는 렉서스 RX350을 좀 더 호쾌하고 남성적인 성향을 좋아하시는 분은 캐딜락SRX가 적합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합리적 가격이나 사양에서는 확실히 캐딜락 SRX가 앞서는데요. 공인연비가 1km/L 정도 캐딜락SRX가 부족하니 셈셈인가요?
어쨌든 가솔린 럭셔리 SUV중 확실한 맞수 아닌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