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SRX를 타보니, 확실히 감성품질에서 너무나 많이 좋아졌고, 성능에서도 괜찮은 수준을 보여 새로운 미국차의 인식을 심어주기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캐딜락 SRX라는 차량은 주행성능에서 특별한 성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차는 아닙니다. 무던한 성격을 보여주는 차죠. 그러나 그만큼 단점을 꼽기 힘든 차입니다.
그런데 기능에서는 돋보일 만한 기능들이 꽤 많더군요. 동급대비 차별화 포인트가 될만한 기능들이 꽤 있습니다.
캐딜락 SRX의 특별한 기능들을 한번 짚어 볼까요?
한글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바로 전 SRX시승기에서 계기판이 정말 멋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차별화된 점은 역시 한글화된 인포테인먼트 환경입니다.
수입산 차들중 차량정보가 한글화 된 차종은 지금까지 없었었는데요.
캐딜락SRX에서는 한글화되어 제공됩니다.
계기판안의 차량정보 화면 및 센터페시아의 통합컨트롤러 8인치 LCD에도 구현되어 있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 처럼 연비부터 시작해서 엔진오일,배터리,타이어공기압과 함께 모든 차량정보가 계기판에서 볼 수가 있고 친근하게 한글로 구현되고 있습니다.
계기판과 통합컨트롤러의 정보만 한글화가 된것아 아닙니다.
음성인식시스템까지 한글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바로 KVR(한글음성인식 시스템) 이죠.
한글 음성으로 오디오, 네비, 전화연결 등을 다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GM에서 한국시장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동급대비 탁월한 멀티미디어 시스템
SRX가 럭셔리 SUV다 보니 역시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있어서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수준자체도 좋지만, 가족이 타는 SUV라는 것을 고려해서 2열에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동급 최고라고 보입니다.
일단 2열에 DVD를 볼 수 있는 LCD창이 운전석과 조수석 등받이 위치에 플립방식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무선헤드셋까지 제공되어 있어 2열에 있는 사용자가 독립적으로 DVD를 조정/감상 할 수있도록 했습니다.
오디오는 프리미엄 오디오의 대명사인 보스입니다. 보스의 음질은 더이상 말씀드릴 필요가 없죠?
각도 조절이 가능한 파워리프트 게이트
특이한 상황에서 SUV의 경우 트렁크 도어를 끝까지 열면 부딪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도 예전에 SUV를 몰았을때 이러핝 상황에서 애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럴때 트렁크 도어의 오픈 각도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높이가 낮은 주차장이나, 천정에 장애물이 있을때 유용하겠죠?
트렁크 도어는 버튼으로 닫히기도 합니다.(이 기능은 럭셔리급에는 당연 기본이죠)
캐딜락SRX는 GM에서도 기대를 많이 걸고 있는 차량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건데요.
시승해보니 여러부분에서 완성도가 뛰어난 차량으로 보입니다.
차량뿐만아니라 부대서비스인 A/S까지 많은 부분 좋아져서, 캐딜락의 프리미엄이미지가 국내시장에서 잘 형성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캐딜락 SRX라는 차량은 주행성능에서 특별한 성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차는 아닙니다. 무던한 성격을 보여주는 차죠. 그러나 그만큼 단점을 꼽기 힘든 차입니다.
그런데 기능에서는 돋보일 만한 기능들이 꽤 많더군요. 동급대비 차별화 포인트가 될만한 기능들이 꽤 있습니다.
캐딜락 SRX의 특별한 기능들을 한번 짚어 볼까요?
한글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바로 전 SRX시승기에서 계기판이 정말 멋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차별화된 점은 역시 한글화된 인포테인먼트 환경입니다.
수입산 차들중 차량정보가 한글화 된 차종은 지금까지 없었었는데요.
캐딜락SRX에서는 한글화되어 제공됩니다.
계기판안의 차량정보 화면 및 센터페시아의 통합컨트롤러 8인치 LCD에도 구현되어 있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 처럼 연비부터 시작해서 엔진오일,배터리,타이어공기압과 함께 모든 차량정보가 계기판에서 볼 수가 있고 친근하게 한글로 구현되고 있습니다.
계기판과 통합컨트롤러의 정보만 한글화가 된것아 아닙니다.
음성인식시스템까지 한글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바로 KVR(한글음성인식 시스템) 이죠.
한글 음성으로 오디오, 네비, 전화연결 등을 다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GM에서 한국시장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동급대비 탁월한 멀티미디어 시스템
SRX가 럭셔리 SUV다 보니 역시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있어서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수준자체도 좋지만, 가족이 타는 SUV라는 것을 고려해서 2열에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동급 최고라고 보입니다.
일단 2열에 DVD를 볼 수 있는 LCD창이 운전석과 조수석 등받이 위치에 플립방식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무선헤드셋까지 제공되어 있어 2열에 있는 사용자가 독립적으로 DVD를 조정/감상 할 수있도록 했습니다.
오디오는 프리미엄 오디오의 대명사인 보스입니다. 보스의 음질은 더이상 말씀드릴 필요가 없죠?
각도 조절이 가능한 파워리프트 게이트
특이한 상황에서 SUV의 경우 트렁크 도어를 끝까지 열면 부딪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도 예전에 SUV를 몰았을때 이러핝 상황에서 애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럴때 트렁크 도어의 오픈 각도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높이가 낮은 주차장이나, 천정에 장애물이 있을때 유용하겠죠?
트렁크 도어는 버튼으로 닫히기도 합니다.(이 기능은 럭셔리급에는 당연 기본이죠)
캐딜락SRX는 GM에서도 기대를 많이 걸고 있는 차량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건데요.
시승해보니 여러부분에서 완성도가 뛰어난 차량으로 보입니다.
차량뿐만아니라 부대서비스인 A/S까지 많은 부분 좋아져서, 캐딜락의 프리미엄이미지가 국내시장에서 잘 형성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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