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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소식

BMW도 4도어 쿠페를.. - BMW 5 시리즈 GT

제가 4도어쿠페(스포츠  세단)이라기도 하고 CC(Comport Coupe)라고 부르기도 하는 이 세그먼트 차종에 관련된 포스팅을 계속해왔었는데요.. 벌써 4번이나 했었네요..

* 출시 임박한 포르쉐 파나메라의 인테리어는 어떨까? (http://www.100mirror.com/261) - '09.2.13
* 폭스바겐CC는 국내시장에 통할까? (http://www.100mirror.com/255) - '09.2.11
* 애스턴 마틴 라피드!-포르쉐 파나메라와 대적할 4도어쿠페 (http://www.100mirror.com/229) -'09.1.3
* 아우디가 A7을 만들고 있다!(http://www.100mirror.com/187) - '08.12.15

이제 BMW까지 이 세그먼트와 유사한 컨셉트 카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제네바쇼에 컨셉카 출품예정)
BMW에서는 'Progressive Activity Sedan'라고 이 형태를 규정하고 있으며 명칭은 BMW 5 시리즈 GT(Gran Turismo) 입니다
물론 CC나 스포츠 럭셔리세단이기에는 높이가 좀 높고 Utility 개념이 들어가 있어 애매하지만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모델이 될 듯 합니다

길이는 5m로 기존 5시리즈보다는  약 16cm 길고 7시리즈(750i기준)보다는 7.5cm 작고
높이는 1.5m로 기존 5시리즈보다는 3.2 cm 높고  7시리즈(750i기준)보다는  2.2cm 높습니다.
너비는 1.9m로  기존 5시리즈보다는 5.4cm 넓고  7시리즈 와는 동일합나다
꽤 큰 차량이지요? 


갈수록 키드니 그릴이 커지는 군요.. 전 갈수록 납작지길 바랬었지요.. 납작해지면 스포티해 보이는 데 도움이 될듯해서 인데요...
BMW 디자이너 크리스뱅글은 계속 키워 왔습니다..(지금은 그만둠)


루프의 선을 보면 스포츠 세단/CC가 가지는 Identity가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오호 이건 제가 좋아하는 건데요.. frameless 윈도우 정말 좋아합니다.
국내에서는 그랜저XG이후 잘 나오고 있지 않은데요.. 차를 훨씬 고급스럽게 보이게 합니다..

아래 사진 자체가 있다는 것은 Utility 개념이들어가 있다는 것을 뜻하죠..
스포츠세단/CC에게는 아예 포기해야하는 면을 욕심을 낸 것입니다..  이 정도의 높이를 가지고 코너링 성능을 어떻게 높힐건지 궁금하군요
스포츠세단이면서도 2열 폴딩에 크렁크 공간의높이가 꽤 됩니다..

특이하게도 해치백 처럼 트렁크를 올릴수도 있고 아래의 그림처럼 세단과 같은 형태로도 열 수 있나 봅니다..
특이한 발상입니다..

BMW의 눈은 갈수록 직선보다는 곡선과 형이상학적인 모습으로 가네요..  동체 디자인과는 반대의 개념이죠?
BMW의 사이드 캐릭터 라인은 항상 너무 과도하다고 보여지기도 하는데요.. 밋밋한 것보다는 나은 것 같습니다.^^
엔진은 4.4리터 v8을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파노라마 루프 글래스는 CC/스포츠 세단에는 기본이죠?

4인승이라는 개념은 스포츠세단/CC과 또 부합합니다.. 그리고 포르쉐 파나메라와 같이 센터페시아가 뒷좌석까지 뻗어 있습니다.

컨셉카 개발팀의 모습이네요..

개인적으로 이 차의 정체성에 좀 의문이 가는데요..
CC의 베이스에 높이를 올려 Utility개념을 넣어 이렇게 생각할 수 밖에 없는데요..  향후 상용화 까지 어떤식으로 변할지 긍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