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부산을 제대로 알 수 있는 부산 롯데호텔 패키지 LTE ROAD


롯데 L-Freinds 블로거 프로그램으로 다녀온 부산, 

간만에 가족을 데리고 부산으로 나들이 겸 다녀왔는데요. 

저에게 자동차행사로만 여러차례 다녀왔던 부산은 해운대의 바다와 멋진 백사장, 그리고 멋진 야경과 더불어 왁자지껄한 휫집만을 경험했었는데 이번에 롯데호텔에서 경험한 패키지 상품은 부산이라는 도시를 더 많이 알수 있고 또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일단 롯데워터파크를 먼저 갔지만 우선 호텔이야기를 먼저하는게 좋겠네요. 

롯데호텔은 부산 서면 시내에 있습니다. 

부산 앞바다를 바로 볼 수 없음이 아쉽긴 하지만,  부산역, 자갈치시장 등 부산시내의 가볼만한 곳과 가깝다는 잇점이 있죠.



방에 들어오니 이렇게 정돈된 침구를 보고난 다음  침대에 누워보고 또 창밖의 VIEW를 확인하는 것이 바로 그 호텔의 첫 느낌이 아닐까 하네요.



제가 묶었던 방의 전경은 이렇습니다.

부산시내가 한눈에 보이네요.

정확한 위치는 서면역 옆에 롯데 백화점과 같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27층에 묶었는데, 바로 추신수선수가 롯데호텔 27층에 묶었나보네요.

만약 롯데호텔 2737호에 운좋게 체크인 하신 분이라면 추신수 선수와 같은 방을 쓰신거로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이 날 롯데의 체험관광 프로그램인 L.T.E ROAD에 나가기 전에 조식은 롯데호텔의 특급뷔폐 라세느에서 배를 채웠는데요.

라세느 디너만큼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역시 다양한 음식과 아주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식사를 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아들은 역시 이걸 먼저 먹으러 가네요.

퐁듀 초콜렛인데, 아이들에게는 가장 호기심이 가는 음식이죠. 

예상한 대로 머쉬멜로우 퐁듀로 아들의 손이 가더군요.

 


평일때 매번 선식으로 아침을 먹는 것이 오래되다보니, 이제 아침에 헤비하게 먹는 것이 너무 힘들어졌습니다.

호화스런 뷔폐인 라세느에 와서도 간단히 브레드만 몇점 먹게 되네요.



연어와 각종 육류도 많았지만, 결국 저는...

베이컨과 감자, 그리고 에그후라이에 토스트와 야채를 가볍게 먹었다는..  아침을 헤비하게 먹는게 이제 어렵습니다.^^ 



자, 본론으로 들어가죠.

롯데 호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L.T.E ROAD라는 체험 패키지 인데 7,8월동안 롯데 투숙객중 신청자에게 서비스하는 패키지이구요.

무엇보다 부산 원도심의 명소를 볼 수 있고 자세한 설명까지 해주시는 분이 있어서 추천할 만 합니다. 


부산롯데호텔 LTE ROAD 자세히 보기



부산에는 산 위로 주택들이 개발된 특별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산을 관통하는 삼복 도로를 버스가 가면서 부산의 명소를 돌아볼 수 있게 해주네요. 



물론 롯데호텔에서 가이드 분이 버스를 타고 친절히 설명을 해주시니 부산의 역사부터 시작해서 도시가 시대를 거쳐오면서 살아왔던 이야기를 흥미롭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유치환의 우체통 이란 곳에 가니 부산항 앞바다 부터 부산 전역이 쫙 들어오는 경관도 볼 만하구요.



그 아래로 가면 시인과 화가 초대전을 갤러리도 있고 이곳에서 1년 후에 돌아오는 엽서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제 아들은 미래의 자기에게 쓰더군요.



그리고 나선 유치환 우체통에 엽서를 넣는거죠^^



임시 수도 박물관에 가서는 6.25 전쟁때 부산까지 밀려서 대한민국 정부가 있었던 역사의 현장을 잘 보존하고 있어서 아이들의 역사교육을 위해서라도 꼭 가볼 만한 곳이구요.



경남도지사 관사로 사용되었던 것을 6.25 때 부산이 임시수도이었을때 대통령 관저로 사용했었고 그 때의 관저의 시설과 물품들이 고스란히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수도 박물관 안에는 임시수도 기념관이 따로 되어 있어 이곳에서는 6.25때 피난부터 시작해서 휴전때까지 이루어졌던 역사적인 사실들과 임시수도의 여러가지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롯테호텔 부산은 서면역 근처에 있어서 자갈치 시장이나 국제시장 그리고 부산항과도 가까워서 실제 부산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명소들을 쉽게 갈 수 있더군요.

아래 사진은 자갈치 수산시장 건물의 옥상에서 부산항을 찍은 사진입니다.

부산을 해운대 쪽으로만 가셨었다면, 이번에는 부산의 오래된 명소를 가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부산롯데호텔 LTE ROAD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