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해외여행때는 travelmob와 같은 소셜스테이로 독채를 빌려보자!



전 동남아쪽으로는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다 가봤었지만 유독 싱가폴만 갈 기회가 없었는데 금년 가족과 싱가폴로 해외여행을 다녀오면 어떨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와이프와 여행계획 짜기위해 이것저것 검색을 하다보니, 너무나 많은 패키지 여행상품들이 천편일률적이면서 요즈음은 항공편만을 싸게 파는 행사를 온라인에서 많이하기도해서 숙소를 제가 그냥 예약을 할까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는데

그러던 중 발견하게 된 travelmob라는 소셜스테이 서비스가 있는데요.

아마도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귀중한 정보가 될 것같아 소개해봅니다.


☞ travelmob 바로가기   


travelmob은 호텔이 아닌 임대용별장/아파트/빌라를 빌릴 수 있게 연결해주는 서비스라고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이번에 전 해외옇애을 싱가폴을 염두해 놓고 있으니, 싱가폴에 3명으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검색을 하니 숙소가 쭉 뜨는데, 추천순/가격순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좌측에는 관심에 따른 분류가 제공되어 있는데, 해변,풍경,쇼핑의 관심에 따라 정렬도 가능하고, 어드벤쳐/도시적인 이런 분위기로 고를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과거에 인터넷으로 해외한인민박집을 모아놓을때와는 차원이 다르게 검색하는 UI가 좋아진거죠.

뿐만 아니라 숙소형태, 독채인지 도미토리와 같은 공용인지에 따라 고를 수도 있고 가격대에 따라 고를 수도 있어 원하는 조건의 숙소를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전 가족이 같이 독채에 머물 수 있는 곳을 찾아봤습니다.

그리 비싸지 않으면서 좀 깔끔한 곳을 원하는데 En-Suite Room Orchard Centrepoint 란곳이 적당하군요.

쇼핑이 용이한 Orchard 거리에 있으면서 깔끔하네요.  


 아파트/원룸 타입(En-Suite Room Orchard Centrepoint)   보기



travelmob과 같은 소셜 스테이는 이런 점이 좋은 건데요.

약 10만원의 돈으로 3명 가족이 독채로 묶을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정형화된 호텔이 아닌, 일반 사람들이 거주하는 아파트와 같은 곳이 많아 별장같은 분위기와 함께 훨씬 현지스러운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죠.

부엌이 제공되어있는 곳도 많아 음식을 사다가 해먹을 수도 있는 장점도 있구요.



이곳은 입주민이 수영도 할 수 있게 수영장이 있는 곳이더군요.

호텔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가족이 묶기에는 충분하게 깔끔한 시설과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Orchard 거리에 있는 숙소로 구했으니 쇼핑도 나가기만 하면 다 가능한 위치이기도 하죠.



제가 2006년도에 회사출장으로 독일을 혼자 다녀오게 되었을때 호텔이 아니라 독일내 한인 가정집에서 하룻밤을 묶으면서 아침에 그 집의 아주머니께서 정성껏 만들여주신 닭곰탕이 생각이 나는데요.

호텔과 다른 완전 가정집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이런곳도 가능합니다.


☞ 독채 하우스 타입 (DELUXE, B&B on the East Coast)



여기는 조식도 주는걸로 되어 있는데

아파트같은 개념도 아닌 정원이 있는 큰 규모의 저택같네요.

이렇게 현지스러우면서도 좀 더 색다른 환경에서 경험이 가능한 것이 소셜스테이의 장점이라볼 수 있겠네요.  



숙소보기 우측에 숙소주인에게 문의하기를 누르면 직접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이때 아주 자세한 질문이나 기타 여러사항들을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해외여행을 갈때 틀에 밝힌 패키지 여행의 호텔보다, travelmob같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여행목적에 맞는 숙소를 구해보시는 것도 해외여행을 즐기는 하나의 방법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1. 예산을 줄이면서도 충분히 깔끔하고 다양한 시설사용이 가능

2. 정형화되지 않은 현지스러운 여행이 가능


이 2가지가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해외여행 계획하실때 참고하세요~


☞ travelmob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