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카는 독일 다임러 산하의 마이크로 카 브랜드입니다..
수년전에 우리나라에 병행수입으로 나왔을때도 너무 작아서 저걸 누가 수입차라고 타고 다닐까? 했었죠... 헌데
최근 간간히 눈에 띄는군요.. 유가 폭등때문에 더 그런 듯 싶습니다..
오늘 제가 이 광경을 보고 이래서 스마트카를 타는구나 감탄을 했는데요...
주차를 이런 방식으로 할 수 있더군요..
지정주차 구획이었는데 다른 차들은 가로로 서있었는데 그 사이에 작은 공간을 그냥 세로로 넣어버렸더군요.. 그런데도 하얀 주차 구획선 안에 들어가 버렸습니다..
예전에 마티즈를 사회초년생일때 몬 적이있어서 골목과 주차의 편리성을 경험해 본적이 있는데... 이 정도의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우리나라도 고유가를 생각 한다면.. 스마트/도요타IQ/혼다피트 와 같은 1L에 20KM이상으로 가는 마이크로 카를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국민성(가오를 중시하는)을 생각한다면 좀 쉽지 않을 것이라 메이커가 판단하겠죠..
그래서 현대의 경차 i10도 국내보다는 인도에서 런칭하게 된 이유일 겁니다.
현재와 같은 유가/외환/금융위기를 계기 삼아 좀 더 우리나라 사람들이 실용적인 국민성으로 가야 하지 않을까요?
스마트와 경쟁차종은 일본 도요타 IQ(위)와 혼다 피트(아래)
수년전에 우리나라에 병행수입으로 나왔을때도 너무 작아서 저걸 누가 수입차라고 타고 다닐까? 했었죠... 헌데
최근 간간히 눈에 띄는군요.. 유가 폭등때문에 더 그런 듯 싶습니다..
오늘 제가 이 광경을 보고 이래서 스마트카를 타는구나 감탄을 했는데요...
주차를 이런 방식으로 할 수 있더군요..
지정주차 구획이었는데 다른 차들은 가로로 서있었는데 그 사이에 작은 공간을 그냥 세로로 넣어버렸더군요.. 그런데도 하얀 주차 구획선 안에 들어가 버렸습니다..
예전에 마티즈를 사회초년생일때 몬 적이있어서 골목과 주차의 편리성을 경험해 본적이 있는데... 이 정도의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우리나라도 고유가를 생각 한다면.. 스마트/도요타IQ/혼다피트 와 같은 1L에 20KM이상으로 가는 마이크로 카를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국민성(가오를 중시하는)을 생각한다면 좀 쉽지 않을 것이라 메이커가 판단하겠죠..
그래서 현대의 경차 i10도 국내보다는 인도에서 런칭하게 된 이유일 겁니다.
현재와 같은 유가/외환/금융위기를 계기 삼아 좀 더 우리나라 사람들이 실용적인 국민성으로 가야 하지 않을까요?
스마트와 경쟁차종은 일본 도요타 IQ(위)와 혼다 피트(아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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