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대,기아차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다루었는데요, 최근 스포티지R 터보모델 출시를 보면서, 예상외로 터보 GDI 모델이 기아자동차에 먼저들어가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GDI 터보는 무조건 현대차부터 적용될 것이라는 예상을 했었거든요.
아마도 스포티지R이 SUV 중에 가장 스포티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대차 그룹내에서 맨 처음 전략적으로 GDI 터보엔진을 적용해야한다는 기아자동차의 카드가 많이 어필되었나 봅니다.
스포티지R 터보가 출시되면서 기아자동차에서는 스포티지R 터보GDI 소셜시승단이라는 행사를 합니다.
이 행사도 최근 소셜네트웍의 Stream에 맞게 페이스북에서 안내하고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현대*기아차가 소셜미디어 활용이 좀 늦는다고 생각했었는데, 한 번 진입후에는 생각보다 소셜미디어를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는 편이라 생각합니다.
스포티지R 터보 GDI 소셜시승단 바로 가기
저는 IT기업의 마케터로 재직중이기 때문에 자동차 시장을 마케터의 눈으로 바라보는 포스팅을 많이하고, 시승기도 다루지만 역시 자동차 블로거에게 꽃은 시승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승기 중에서의 꽃은 비교시승기이죠.
제가 많이 부족하기때문에 독자분들에게 수준높고 날카로운 시승기를 드리지는 못하지만, 항상 노력은 하고 있는데요.
이런 프로모션이 있을때 자동차 블로거라면 당연히 지원해서 새로운 모델을 타고 여러가지를 느끼고 공유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40명이나 선발하니 자동차 블로거 뿐만아니라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두 신청하셔서 경험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제가 이 소셜시승단으로 활동하고 싶은 이유는 당연히 GDI 터보엔진에 대한 지적 호기심입니다.
스포티지R의 세타II 가솔린 GDI 터보엔진의 경우 261마력에 토크는 37.2kg.m이라는 엔진효율수치를 보여주고 있고 연비는 11.2km로 가솔린 엔진으로써는 나쁘지 않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퍼포먼스를 하체가 잘 소화하는지도 궁금하고, 또한 현대기아차가 처음 적용한 터보엔진의 디테일이 어느정도인가도 궁금합니다.
터보랙이 어느정도인지, 실제 탄력적인 주행디테일을 갖추고 있는지 등등 궁금한 점이 많습니다.
소셜시승단의 주요혜택 및 일정 그리고 응모방법을 공유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소셜시승단의 주요 혜택
● 행사일정
● 참여방법
사실 저는 마케팅을 하는 기업의 Client로도, 마케팅에 참여하는 블로거로도 많은 마케팅 프로그램을 참여해봤습니다.
양쪽의 심리와 성향 및 상황을 잘 알죠.
블로거는 순수하게 자신의 관심분야에서 느낀것을 글로 담는 사람들이며 그것을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는 사람입니다.
기업도 이 사실에 대해서 블로거의 순수성을 훼손하지 않도록 기업과의 릴레이션 프로그램을 기획해야하며, 블로거도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그런면에서 이렇게 풍부한 시승기간과 블로거들의 니즈를 잘 파악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스포티지R 소셜시승단과 같은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활성화되면 좋을듯합니다.
GDI 터보는 무조건 현대차부터 적용될 것이라는 예상을 했었거든요.
아마도 스포티지R이 SUV 중에 가장 스포티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대차 그룹내에서 맨 처음 전략적으로 GDI 터보엔진을 적용해야한다는 기아자동차의 카드가 많이 어필되었나 봅니다.
스포티지R 터보가 출시되면서 기아자동차에서는 스포티지R 터보GDI 소셜시승단이라는 행사를 합니다.
이 행사도 최근 소셜네트웍의 Stream에 맞게 페이스북에서 안내하고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현대*기아차가 소셜미디어 활용이 좀 늦는다고 생각했었는데, 한 번 진입후에는 생각보다 소셜미디어를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는 편이라 생각합니다.
스포티지R 터보 GDI 소셜시승단 바로 가기
저는 IT기업의 마케터로 재직중이기 때문에 자동차 시장을 마케터의 눈으로 바라보는 포스팅을 많이하고, 시승기도 다루지만 역시 자동차 블로거에게 꽃은 시승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승기 중에서의 꽃은 비교시승기이죠.
제가 많이 부족하기때문에 독자분들에게 수준높고 날카로운 시승기를 드리지는 못하지만, 항상 노력은 하고 있는데요.
이런 프로모션이 있을때 자동차 블로거라면 당연히 지원해서 새로운 모델을 타고 여러가지를 느끼고 공유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40명이나 선발하니 자동차 블로거 뿐만아니라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두 신청하셔서 경험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제가 이 소셜시승단으로 활동하고 싶은 이유는 당연히 GDI 터보엔진에 대한 지적 호기심입니다.
스포티지R의 세타II 가솔린 GDI 터보엔진의 경우 261마력에 토크는 37.2kg.m이라는 엔진효율수치를 보여주고 있고 연비는 11.2km로 가솔린 엔진으로써는 나쁘지 않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퍼포먼스를 하체가 잘 소화하는지도 궁금하고, 또한 현대기아차가 처음 적용한 터보엔진의 디테일이 어느정도인가도 궁금합니다.
터보랙이 어느정도인지, 실제 탄력적인 주행디테일을 갖추고 있는지 등등 궁금한 점이 많습니다.
소셜시승단의 주요혜택 및 일정 그리고 응모방법을 공유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소셜시승단의 주요 혜택
① 시승단 활동비 15만원 (40명 전원)
② 시승기 스토리텔링 교육 및 시승 프로그램 제공 (40명 전원)
③ 활동 완료시 기아자동차㈜ 터보 GDI 시승 프로그램 인증서 발급 (40명 전원)
④ 시승단 활동 평가 통해 상장과 상금 지급 (총 5인/ 1팀)
- 터보 GDI 최우수 스페셜리스트 1인: 상장과 50만원의 상금
- 터보 GDI 우수 스페셜리스트 2인: 상장과 30만원의 상금
- 터보 GDI 인기 스페셜리스트 2인: 상장과 20만원의 상금
- 터보 GDI 우수팀 (1팀/4인): 상장과 40만원의 상금
⑤ 시승단 정규 프로그램 과정 중 친목 지원 외
② 시승기 스토리텔링 교육 및 시승 프로그램 제공 (40명 전원)
③ 활동 완료시 기아자동차㈜ 터보 GDI 시승 프로그램 인증서 발급 (40명 전원)
④ 시승단 활동 평가 통해 상장과 상금 지급 (총 5인/ 1팀)
- 터보 GDI 최우수 스페셜리스트 1인: 상장과 50만원의 상금
- 터보 GDI 우수 스페셜리스트 2인: 상장과 30만원의 상금
- 터보 GDI 인기 스페셜리스트 2인: 상장과 20만원의 상금
- 터보 GDI 우수팀 (1팀/4인): 상장과 40만원의 상금
⑤ 시승단 정규 프로그램 과정 중 친목 지원 외
● 행사일정
① 시승단 모집대상: 운전면허증 소지하고 신차 시승에 관심있는 남녀 모두
② 시승단 모집기간: 3월 2일(수) ~ 3월 16일(수), 2주간
③ 시승단 당첨발표: 3월 23일(수)
④ 시승단 활동기간: 3월 26일(토) ~ 4월 30일(토), 4주간
3월 26일(토): 발대식/오리엔테이션
3월 28일(월) ~ 4월 29일(금): 개인/팀 미션활동
4월 30일(토): 시상식
② 시승단 모집기간: 3월 2일(수) ~ 3월 16일(수), 2주간
③ 시승단 당첨발표: 3월 23일(수)
④ 시승단 활동기간: 3월 26일(토) ~ 4월 30일(토), 4주간
3월 26일(토): 발대식/오리엔테이션
3월 28일(월) ~ 4월 29일(금): 개인/팀 미션활동
4월 30일(토): 시상식
● 참여방법
① 개인 블로그에 응모 포스트 작성하기
- 포스트 제목: 스포티지R 터보 GDI소셜시승단으로 활동하고 싶은 이유(활용이유,포부, 체험하고 싶은 기능/성능)
② 응모에 대한 블로그 포스트 작성 후 업데이트하기
③ 페이스북 소셜시승단 응모 페이지 댓글 창에 블로그 포스트의 URL을 기재해 올리기
- 포스트 제목: 스포티지R 터보 GDI소셜시승단으로 활동하고 싶은 이유(활용이유,포부, 체험하고 싶은 기능/성능)
② 응모에 대한 블로그 포스트 작성 후 업데이트하기
③ 페이스북 소셜시승단 응모 페이지 댓글 창에 블로그 포스트의 URL을 기재해 올리기
사실 저는 마케팅을 하는 기업의 Client로도, 마케팅에 참여하는 블로거로도 많은 마케팅 프로그램을 참여해봤습니다.
양쪽의 심리와 성향 및 상황을 잘 알죠.
블로거는 순수하게 자신의 관심분야에서 느낀것을 글로 담는 사람들이며 그것을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는 사람입니다.
기업도 이 사실에 대해서 블로거의 순수성을 훼손하지 않도록 기업과의 릴레이션 프로그램을 기획해야하며, 블로거도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그런면에서 이렇게 풍부한 시승기간과 블로거들의 니즈를 잘 파악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스포티지R 소셜시승단과 같은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활성화되면 좋을듯합니다.
'백미러의 자동차 > 자동차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하이 모터쇼의 월드프리미어 모델은? (4) | 2011.04.18 |
---|---|
토스카 후속, 쉐보레 말리부의 예상도들! (5) | 2011.03.28 |
볼보의 화창한 봄이 될 수 있을까? C30 디젤과 신형 S60 ! (6) | 2011.02.11 |
2월에 몰려있는 신차출시, 기업의 마케팅 혈투! (7) | 2011.02.01 |
그랜저HG 직접 보니... 2011년 신차경쟁의 포문! (28) | 2011.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