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의 세계

[일원동맛집]뚝배기 황태칼국수 - 최고수준의 삼겹살

맛 : ★★★★★                                                         서비스 : ★★★☆☆
주차여부 : 가능(4대)                                              전화번호 : 445-1411
주요메뉴 및 가격대 : 삼겹살 1인분 9천원, 황태칼국수/해장국 5500원
분위기 : 평범한 분위기이나 손님은 끊임없이 만원..  가족이나 친구와 소주한잔도 적당한 곳

일원동에서 유명하다고 이름난 집을 다녀왔습니다.  인터넷에서는 황태칼국수가 더 유명하더군요.. 허나 전 삼겹살도 맛있다고 추천받았습니다.
이 집은  4개 방송사에 다 맛집으로 출연한 적이 있더군요...  물론 칼국수로 말이죠..
위치는 삼성서울병원 맞은편 쪽 일원동 먹자골목안에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는 평범한 집이나, 맛 자체가 좋아 저녁시간때가 되니 밖에서 사람이 자리를 가디리는 상황이 계속되네요..
개인적으로 다녀온 평은 전 삼겹살이 정말 괜찮더군요.. 9천원이라는 가격이 싼편은 아니라서 약간 아쉽지만 삼겹살 자체도 맛있고 각종 부가적인 안주들이 맘에 드는 곳입니다. 친구들이나 회사동료끼리 소주에 삼겹살하면 괜찮은 집입니다.


가게간판

숯불이 들어갑니다.

이전 인터넷 자료에는 고기가 8천원 칼국수/해장국이 5천원이었는데.. 최근 원가상승으로 이 집도 가격이 약간 올라갔습니다.

이게 삼겹살 2인분입니다.  고기의 두께가 실망시키지 않을꺼라는 복선을 주는 것 같죠?
살코기와 비계가 적당한 비율입니다.. 아.. 목살을 시킬 까도 생각했는데.. 오늘 목살은 떨어졌다고 하는군요..

9천원짜리 삼겹살에 어울리게 버섯과 떡이 같이 나옵니다...

이 집에서 특이할 만한 점은 우측 끝에 미숫가루를 같이 줍니다...  고기를 미숫가루에 찍고 간장야채 양념과 같이 먹으면 꽤 맛이 괜찮습니다.

고기와 버섯을 올리고 시작해 봅니다.

슬슬 익어갑니다.. 제가 좋아하는 마늘도 올렸습니다.

근접사진이 하나 찍어봅니다.  삼겹살 맛이 제가 먹어본 삼겹살중 세손가락 안에 드는 맛입니다..

이 놈이 고기 + 미숫가로 + 간장야채양념이 결합된 놈입니다.

100% 국내산이라고 합니다. 고긱맛을 보고 이 문구들을 보니 확실히 믿음가네요..

기본 서비스로 나오는 홍합탕입니다.. 소주먹을때 안성맞춤이긴 한데.. 홍합이 너무 작아서 아쉽군요... 그러나 국물을 준다는 거 자체가 맘에 듭니다.

홍합탕에서 끝아 아니네요.. 계란탕도 줍니다...   재혁이(아들) 때문에 계란탕에 고춧가루를 뺐다고 하는군요..
맞춤서비스 인가요?

이 집에서 더 유명한 황태칼국수를 안 먹어 볼 수 없어 하나 시켰습니다.
일단 양이 끝내주네요... 여자분들은 아마 꽤 남기실듯..

내용물이 굉장히 풍성합니다. 홍합,북어,버섯,야채 등 많이 재료들이 들어갔습니다.

면발도 나쁘지 않습니다..  국물 맛은 꽤 시원한 스타일의 맛을 냅니다..
개인적으로는 칼국수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전 삼겹살에 점수를 주고 싶네요...

다음에는 친구/동료들과 소주한 잔 하러 와야 겠습니다..

세부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