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돋보기

볼보 어린이 시트의 비밀!

볼보가 내건 슬로건은 아직까지 Volvo for life로 사람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가치를 굉장히 중요시 여깁니다.
안전에 대한 끊임없는 혁신이나, 차량에서 사람을 중요시 하는 가치는 많이 드러나 있죠

볼보에는 SUV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SUV를 보면 역시 가족과 함께 타고, 레저를 위해서 떠나는 여행이라는 컨셉이 많이 생각나는데요.
볼보에서 SUV안에 들어가 있는 사람에 대한 배려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어린이 시트'에 대한 것입니다.

보통 유아의 경우는 유아시트를 하지만 어린이의 경우 애프터마켓의 어린이시트를 상당히 싫어해서 많은 분들은 자녀들을 차량의 뒷좌석에 그냥 앉히곤 합니다.
이렇게 되면 3점식 안전벨트의 경우 어른을 기준으로 설계되어 있어 어린이가 이 안전벨트를 했을때 사고가 나면 솔직히 안전벨트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없습니다.

볼보의 어린이 시트를 한번 보실까요? 걱정할 필요가 없더군요.
XC70에 달려있는 어린이 시트로 한번 보여드립니다.
물론 XC60에도 달려있고 볼보의 SUV에는 전 차종되어 있습니다.

버튼이 있어서 버튼을 누르면 한단계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런데 아이들도 체구들이 다양한데요.
아주 작은 유치원 정도의 어린이가 앉았을경우  이정도 살짝올라간다고 해서 어른기준의 안전벨트와 맞을 수 있을까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한단계 어린이 시트를 올리니 이런 설명이 있네요.
키가 95cm~120cm의 어린이에게는 한번 더 시트의 높이를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역시 볼보죠? 안전에 관련된 모든 경우의 수를 시뮬레이션하고 이를 최대한 반영해 놓았습니다.


한단계 더 올리니 이 정도의 높이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유치원 아이라도 문제가 없을 듯합니다.


그런데 볼보 어린이 시트의 비밀은 여기서 끝난 것이 아닙니다^^
또 하나 새로운 기능을 소개 해 드리죠.

볼보의 XC90에 제공되어 있는 어린이 시트인데요. XC90은 2열의 가운데 좌석이 어린이 시트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XC70에 어린이 시트처럼 한번 올린 상태입니다.


1열의 가운데에 있는 글로브박스입니다. 큼지막하죠?
이 걸 왜 보여드릴까요?


바로 이렇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탈착이 가능합니다.
탈착하는 이유가 궁금하시겠죠?


자, 바로 이렇게 어린이 시트로 변형하고 나고 앞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아빠가 운전을 하고, 엄마가 조수석에 있을때 아이가 2열 가운데 앉으면 부모와의 거리도 멀어지고, 차 밖의 시야도 그리 좋지 못하겠죠?
부모와의 거리를 줄여서 대화도 가능하게 합니다.


운전석에서 보면 이렇게 2열시트의 아이가 상당히 가깝게 있을 수 있고 대화도 용이해 지는 거죠.
가족이라는 의미에 대한 볼보의 가치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볼보는 안전에 대한 세심한 배려도 있고, 또 하나 알 수 있는 것은 사람의 Life 스타일에 대한 동선에 대한 배려도 곳곳이 묻어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