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소식

YF소나타 유출 사진, 누구의 실수인가?

YF소나타의 실제 유출 사진이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저도 보배드림에서 이 사진을 봤습니다.
이정도의 실제 사진은 현대차가 항상 진행해왔던 티저마케팅류에는 맞지 않아, 현대차에서는 인터넷을 보고 책임자를 문책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조금씩 조금씩 디자인과 스펙을 오픈하면서 관심을 증폭시켜야 하는데, 전면부와 후면부의 사진이 덜컥 오픈이 되었으니까요..

- 보배드림에서 나온 YF소나타 유출사진



어차피 마케팅효과는 이미 극에 달한 상태



인터넷에서는 현대차의 남양연구소 관계자가 징계를 받았다는 네티즌의 글이 있더군요..
실지로 확인은 안되지만, 금번 사진의 실제 사진이라서 확실한 정보의 노출실수가 맞긴 맞는것이라 보입니다.
그러나 제 생각으로는 현대차 관계자들께서는 전혀 걱정않으셔도 될듯합니다. 이미 YF소나타의 관심은 잠재수요 대기자 뿐만아니라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미 많은 관심을 보이는 차입니다.
차라리 미리 차량의 정보를 오픈하고 구매예약을 일찍 받는 것이 낫다고 보여질 정도입니다.





이제 위장막도 마케팅으로 이어지는 시대


최근 투싼의 청바지 재질의 위장막((http://carholic.net/474)이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뒤에 게스 청바지도 붙여있는 센스도 보이구요
보배드림의 우얄라고님이라는 아이디를 가지신 분은 차의 위장막을 보고 차의 외형을 예상하고 예상도를 그리는데 능통하신 분입니다.
이번 YF소나타의 모습은 상당히 근접한 모습을 예상하여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이제 제조사들이 주행테스트를 할때 위장막을 가리고 다녀도 어느정도 외형은 가늠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오히려 이런 예상도가 돌기 때문에 마케팅효과가 더 생길 수 있다고 봅니다..


- 보배드림 우얄라고 님의 YF소나타 예상도


식을 줄 모르 YF소나타에 대한 기대감.. 이 기대감은  현대차 관계자들에게는 즐거운 비명과 동시에 많은 중압감으로 작용할 듯 합니다.
이제 9월에 예정이니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저도 발표회때 참석해서 제일 먼저 보았으면 하는 바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