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의 세계

[잠실맛집]뽀빠이분식-장미상가에서 유명한 분식 집

맛 : ★★★★                                                       서비스 : ★★★
주차여부 : 가능                                                      전화번호 : 416-7235
주요메뉴 및 가격대 : 볶음밥 4천원, 라쫄라,떡쫄라 3천원
분위기 : 최고로 허름한 아케이드 음식점 분위기^^

장미상가가 역사가 있는 곳이다보니.. 제 블로그에서 여러번 등장하는 군요..
이번에는 장미상가 안에 있는 유명한 분식집에 다녀왔습니다.
뽀빠이 분식이란 곳인데 장미상가 B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식집도 있지만 이 집이 역시 손님이 제일 많더군요...


메뉴판이 있는데 가격이 잘 안보이네요... 굉장히 엉성하죠? 하지만 이게 뭔가 내공이 더 있겠지라는 생각을 들게 하네요..
저희는 뽀빠이볶음밥(4천원)과 만두추가를 한 떡쫄라(3천원)를 시켰습니다.

좀 많이 허름하죠??  맛있다면 '허름 = 내공이 있는 집' 이런 공식이 성립되고, 맛없으면 '허름 = 비위생적인 집' 이런 공식이 성립됩니다..   명성을 본다면 이 집은 내공이 있는 집이겠죠..
헌데 인간적으로 좀 위생상태는 개선을 해야 할 듯하네요.. 주인아주머니가 좀 나이가 있으셔서 그런지.. 가게 자체의 위생이 좀 아쉽긴 합니다..

만두가 들어가 떡졸라가 먼저 나오네요... 오뎅에 라면에 계란에 풍성하게 나옵니다. 이게 만두500원 어치가 들어간 3천원짜리 떡졸라라고 보시면 됩니다.(만두 추가했으니 3500원)

원래 유명한 복고풍 라볶이하면 구반포 집이 생각나는데... 거기보다 맛이 뒤지진 않는 것 같습니다.

이제 볶음밥도 나왔습니다.. 이게 4천원짜리인데... 헉 2명이 먹어도 남겠네요..
양념은 한 볶음에 콩나물/파/계란/김이 풍성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비벼드셔도 되고 그냥 드셔도 되는데 전 그냥 먹는 것을 택했습니다...

밑부분 누릉지 비슷하게 되어 있어 그걸 긁어 먹는 재미도 있네요..
좀 더 촉촉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퍽퍽하신 분들은 오뎅국물을 좀 넣어드시면 될듯..^^

오뎅과 오뎅국물은 서비스로 나오나 봅니다.

이렇게 4명이서 해치웠는데... 떡졸라2/볶음밥2   많이 남았습니다.
헌데 놀라운 사실은 저희가 갔을때 한 손님이 20명은 되어 보였는데..  아줌마 한분이 음식을 하고 음식도 내오고 했었습니다... 인간의 한계는 놀라운 따름이죠??

상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