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사용기/IT사용기

'넥서스 S'로 스마트한 증권투자에 활용하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필수적으로 설치하는 앱 중에는 금융거래에 관련된 앱이 당연히 들어갈텐데요. 
은행거래부터 증권거래 등 스마트폰때문에 정말 많이 편리해졌습니다. 
과거의 피쳐폰을 쓸때를 생각하면,  그 작은 화면에서 거래를 하다가, 이제는 4인치에 가까운 스마트폰으로 UI/UX도 상당히 좋아지고  초반 스마트폰 보급기 때보다  증권에 관련된 컨텐츠 기반은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금융기업에게도 스마트폰 유저들은 새로운 마케팅이나 영업방식으로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다투어 금융기관들이 괜찮은 앱들을 내놓게 되었는데요.

안드로이드 기반 에서도 이제 모든 증권사나 모든 증권 관련앱들이 충실히 구현되어 있는편입니다.



금융재테크는 저의 관심사 중에 하나이기도 한데요.
증권투자관련해서 넥서스S를 가지고 제가 사용하는 증권관련 사용 앱과 팁들을 한번 공유해 볼까요?




거래빼고는 거의 만능이라고 볼 수 있는 증권통


일단 저는 무조건 이 앱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는 중장기 투자를 주로 하고 있어서 주식 거래자체는 정말 가끔하는스타일인데요.
그 대신 해당종목이나 시장 움직임에 대한 관찰은 계속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정보나 흐름을 주시하고 있는 편인데요.
'증권통'이라는 앱은 아무런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가장 편한 UI를 가지고 있고 또한 많은 양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바로 조회가 가능한 실시간 시세와 빠른 업데이트

증권통을 괜찮다고 하는 이유는 한번 ID/PW를 등록하고 난후에는 바로 앱 실행만 하면 실시간 시세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증권사의 앱은 계속 비밀번호를 치고 들어가야하지만 증권통은 그럴필요가 없으니 실시간 시세를 볼때 최적입니다.
또한 강력한 점은 저의 경우 특정종목의 외국인순매수와 기관순매수의 수급상황을 상당히 중요하게 보고 있는데요.
증권통은 당일 외국인/기관 순매수 현황이  당일 오후4시경에 업데이트 된다는 점이죠. 일반 해당증권사의 거래앱이 아닌데 이렇게 빠른 정보를 제공하니 너무나 좋습니다.




● 상세한 분봉을 실시간 제공

이것뿐만이 아니라, UI/UX에서도 아주 상세하고 좋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증권관련앱에서 분봉차트는 어떤 앱도 다 제시를 하고 있는데요. 증권통처럼 1분/3분/5분/10분/60분 이렇게 다양하게 제공하는 앱은 증권회사중에는 없는듯합니다.


1분봉이나 3분봉/5분봉 등은 실제 거래시에 타이밍을 잡는데 이용되는 아주 귀중한 차트죠
저의 경우에 증권통으로 상황을 보고 판단을 하여 거래시에는 해당증권사 앱을 들어가 거래를 하는 형태입니다.



● 다양한 기업정보를 제공

또한 증권통은 많은 양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해당기업의 공시/뉴스는 기본이고, 재무제표, 투자지표등을 모두다 포함하고 있죠.
따라서 어떤 기업의 대략적인 펀더멘탈을 파악할때 증권통 앱만있으면 거의 커버가 가능합니다.


증권통에서 단점은 재무제표가 분기별로만 나오는 것이 정말 아쉬운데요 .년도별로도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게시판이 돋보이는 팍스넷


제가 또 하나 애용하는 앱이 있다면 바로 팍스넷인데요.
증권통은 해당주식에 관련된 정보가 충실하다고 한다면 팍스넷은 게시판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팍스넷의 게시판을 보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보는데요.. 물론 게시판의 내용이 맞다는 개념이 아니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심리는 어떤지, 제 나름대로 판단하는데 참고를 하고 있습니다.


게시판 내용중에는 나름 정제된 정보가 있기도 합니다
그외 차트기능도 상당히 잘되어 있는편입니다.


예전과 비교하면 안드로이드 기반의 컨텐츠는 정말 많이 풍성해졌고, 또한 지금도 여러앱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금융거래에 있어서 스마트폰은 우리에게 주는 편익이 너무나 많은데요.
여러분도 증권투자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상기 앱들을 꼭 활용해보시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