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시승/체험기

이제 출시 전 고객시승행사는 대세인가?

르노삼성에서는 신형SM3를 출시 전에 VIP 고객시승행사를 가졌습니다. 물론 저도 블로거로 참석을 하게 되었구요..
제가 느끼는 점은 이제 자동차 제조사도 적극적으로 직접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려고 노력한다는 점입니다.





활성화되기 시작하는 고객과의 적극적 커뮤니케이션


GM대우가 작년 가을 라세티 프리미어 런칭 전에 고객들을 제주도로 초청하여, 런칭행사를 가진 후에 메이커들은 조금씩 조금씩, 좀 더 일반고객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웹의 발전과 더불어서 고객들이 능동적으로 정보를 찾고, 자기의 의견을 공유하고 널리 전파하는 즉 '참여와 개방'이라는 인터넷 트렌드를 충분히 반영한 부분이라 보입니다.

메이커 입장에서는 고객의 소리를 피부로 느끼고 직접 들어보는 그런 시장과의 호흡이며, 또한 고객들은 이러한 행사로 좀 더 특별한 기회를 가짐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가지게도 되고, 또한 이러한 경험을 통해 많은 정보를 주위 사람과 공유하여  VIRAL 마케팅까지 이어 질 수 있게 되고 있습니다.



고객 시승행사는 시대의 흐름


아마도 앞으로는 좀 더 많은 자동차 메이커들이 일반 고객들과 직접 호흡을 하고자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동호회만 초청하는 행사를 넘어서, 현대차나 기아차도 이제 일반고객들을 초청해서 신차에 대한 이슈화를 시키고, 고객들과 직접 호흡함으로써 이에 대한 반응을 체감하는 행사들을 시도 할 것이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벌써, GM대우나 르노삼성이 했으니 당연히 현대*기아의 마케팅진에서도 분명히 영향이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르노삼성의 VIP 고객 시승행사


르느삼성이 했던 이번 행사를 잠깐 소개합니다.^^
김포에 모여 무안공항에 내렸습니다. 건설된지 얼마 안된 공항인지 꽤 쾌적하고 깔끔하더군요..

장소는 목포현대호텔이었구요, 5성급호텔이었습니다.
바로 앞에 바다가 보여서 전경이 좋더군요.


우선 호텔 레스토랑에서 뷔페 식사를 하였구요..
사진 뒤에 멋진 바다가 보이시죠?

각 자 배정된 룸으로 배정을 받았습니다.

모든 분들이 모인자리에 신형 SM3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이 있었습니다.

르노삼성 브랜드매니저인 차장님께 나와서 자세한 설명을 해주셨구요..

호텔앞은 좋은 전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호텔앞에는 F1 국제경기장이 건설되고 있더군요.. 앞으로 모터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목포를 자주 찾게 될 것 같습니다.

배정받은 룸입니다. 1인1실을 배정해 주더군요..

이 사진은 시승을 하고 와서, 석식 및 축하공연이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마케팅담당자 및 개발자들이 나와서 질의 응답 시간도 있었구요..

자동차 메이커는 보수적이라는 생각을 다 가지고 있죠..
이런 회사들이 좀 더 개방적이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시승행사를 참석해보니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앞으로 좀 더 활발하고 고객에게 다가가는 그런 행사를 기대해보겠습니다.

보너스로 사진을 2컷 보여드립니다.

-시승행사의 반환점에서 찍은 해남 땅끝마을의 바다

- 2번째날 주몽촬영장에서 찍은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