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사용기/IT사용기

스마트폰(갤럭시A)으로 네비게이션 활용하는 방법!

갤럭시A 스마트폰을 쓰면서 이것저것 구글마켓에서 여러가지 어플도 설치해보면서 아이폰에서 썼던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찾아서 설치하고 있습니다.

아직 상세하게 경험을 하지 못한 상태이지만 역시 어플리케이션의 다양성이나 숫자는 아직도 안드로이드는 부족한 상태입니다.
좀 더 시간이 흐르고, 국내에서 안드로이드 폰이 더 보급된다면, 한글화된 앱도 많이 나오겠죠.

사용하면서 상당히 유용하게 생각한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요.
바로 기본탑재되어 있는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인 T-MAP입니다.

구글마켓이나 T스토어에서 별도로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기본탑재되어 있는데요.
실제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MAP들이 비싸게 팔리고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꽤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차량에 이렇게 설치했지요.
바탕화면에 T-map 보이시지요?  T-map을 구동시켜 볼까요?

네비게이션에서 초기화면에 나오는 인사말 처럼 여기도 이러한 말이 나오는군요.

역시 네비게이션은 화면의 UI도 중요하고 실제 지리정보DB에 대한 검색 UI도 중요하죠?
목적지 검색으로 들어가니 휴대폰 사용하는 기분이 나네요. 천지인 자판입니다. 그런데 일반 네비보다 더 편하네요. 확실히 휴대폰을 더 많이 쓰기 때문에 이러한 자판방식이 편해서 일겁니다.

검색결과 충실히 나오는 편입니다. 검색하는 시간도 그리 오래걸리지 않고, 결과도 만족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스마트폰에서의 네비게이션 어플인데, 실제 애프터마켓의 네비게이션보다는 퀄리티는 떨어지나 갖출 것은 다 갖추고 있네요.

스마트폰에서 이정도 수준이면 훌륭하지 않은가요?
실제 차량과 네비상의 GPS 수신정확도, 스크롤의 정확도, 기대 했던 것보다 더 좋습니다.
맵 UI도 분할화면으로 주요 고가도로/교차로를 보여주고 있고, 화면도 2D와 3D방식 둘다 가능합니다.

이거 뭐 교통정보까지 나오네요.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주변교통정보, 고속도로 등 TPEG네비게이션이 제공하는 메뉴들이 다 있습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옵션들도 많습니다.
이 정도 쯤이면 애프터마켓 네비게이션 업체이 불만이 나올 듯 한데요.
공짜로 이렇게 제공하면 네비게이션 업체들은 어쩌란 말인가요?^^

제가 이 무료로 제공되는 네비게이션 어플 칭찬을 했는데요.
냉철하게 말하면 애프터마켓의 7인치 네비보다 당연히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 혹시 다른 차를 타거나 해서, 일반 네비가 없을때 갤럭시 A에 있는 이 T-map 네비게이션은 충빈히 그 빈 자리를 채울 수 있는 기본적 기능을 다 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 맵UI 및 안내를 체험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