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소식

F1 코리아 그랑프리 티켓런칭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F1(포뮬러원)은 연 400만명의 관중과 6억명의 시청자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중 최고중의 하나에 속합니다.
모터스포츠중에는 단연 최고봉이죠.
자동차에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단연 F1을 볼 수있다는 것은 꿈만 같은 일일겁니다.


이런 F1 그랑프리대회가 금년에 바로 우리나라에 열립니다. 꿈만 같죠?
F1 코리아 그랑프리는 2010년부터 7년간 1년에 한번씩 전남 영암에 건립 중인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치러집니다.

우리나라가  자동차수 생산대수를 봤을때 자동차 산업 강국에 속하지만, 자동차문화나 모터스포츠 수준은 열악하기 짝이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F1 코리아 그랑프리가 열리는 것을 계기로 많은 진전이 있지 않을까? 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3월31일이 홍제동 힐큰호텔에서 F1 코리아그랑프리 티켓런칭행사가 있어 다녀왔는데요.
F1 파워블로거로 선정되었고 F1 코리아 GT 파워블로거 발대식 행사도 있었기 때문에  회사에 휴가를 내고 다녀왔습니다.

사회는 레이싱선수로 유명하기도 한 류시원선수가 사회를 봤구요.


유인촌 장관부터 시작해서 KAVO 정영조 회장 등의 축사가 있었고 류시원씨와 정영조 회장님과 질의문답식으로 해서 F1에 대한 설명, 코리아 그랑프리 서킷부터 티켓, 각종 운영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10월 22일이 연습경기, 23일이 Qualifying, 24일 일요일이 결승입니다.

무엇보다 오늘행사는 티켓발매 세레모니 행사였는데요. 
티켓은 아래 사진과 같이 고급스럽게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F1 코리아 그랑프리 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행사의 풀 버젼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티켓 발매는 3월3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고, F1 코리아 그랑프리 운영 기구인  KAVO(Korea Auto Valley Operation) 사이트에서도 예매가 가능합니다.




티켓은 전일권의 경우 18만원부터 92만원까지 있습니다.
만약 일요일 결승전만 보신다면 약 15만원에서 76만원까지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맨처음에는 입장권이 꽤 비싸구나 라고 생각했었지만, F1이 열리고 있는 다른 나라의 티켓 가격보다는 약간 싼 편이라고 하더군요.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공연이죠?
F1에 가장 어울리는 가수로 2NE1이 뽑혔다고 들었습니다.
2NE1의 파워풀한 공연을 지켜봤었는데요. 역시 산다라박 이쁘던데요?


무엇보다도 금년에 우리나라가 F1 행사를 치룬다는 점은 많은 것을 기대하게 합니다.
이번 기회에 자동차 제조사들도 모터스포츠의 발전을 위해서 많은 투자를 하여, 모터스포츠를 통한 자동차 기술 노하우를 축척하고, 전체적인 산업을 발전에 시너지를 내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앞으로 계속 F1 코리아 그랑프리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