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달리기와 높은 연비를 지닌 폭스바겐 골프 TDI가 고성능버젼인 GTD로 다시 찾아왔습니다.
제가 골프 6세대 TDI를 타봤을때도, 탄탄한 달리기는 꽤 좋은 느낌을 받았었는데 더 고성능을 내놓았으니, 달리기 성능과 느낌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해지는군요.
일단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차세대 커먼레일 디젤 직분사 2.0 TDI 엔진으로 최고 출력은
170마력(4200rpm)이며,
최대 토크는 35.7kg.m (1750~2500rpm)를 보여줍니다.
골프TDI보다 최대출력으로는 30마력, 토크로는 3.1kg.m의 향상이 있었습니다.
최대출력이 늘어난 만큼, 최고속은 한결 좋아질 것으로 보이고, 탁월했던 중저속 반응성도 토크가 늘어남에 따라 더 좋아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골프GTD에서의 변화는 단순히 파워트레인 수치에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차체가 낮아졌습니다. 1.5cm의 차체지상고가 낮아져서, 낮아진 무게중심으로 좀 더 다이나믹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DI에 없던 패들쉬프트가 들어가 DSG 미션을 좀 더 다이나믹하게 사용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심장도 변화하였지만 팔과 다리도 변화가 있어 좀 더 주행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역시 벌집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GTD라는 이니셜, 그리고 에어댐부분과 안개등이 좀 더 TDI와 차별되는 부분입니다.
아쉽게도 가격은 4,190만원으로 골프TDI보다 약 8백만원이 올라갔습니다. 골프의 가솔린모델의 고성능버젼인 GTI와 비슷한 가격인데요.
골프라는 일반적 해치백모델을 4천만원 이상주고 산다는 것이 참 애매하긴 한데요.
얼마나 더 다이나믹해졌는지 더 궁금해지긴 합니다. 또한 2열시트의 느낌이 좀 더 좋아져있길 바랍니다.
제가 골프 6세대 TDI를 타봤을때도, 탄탄한 달리기는 꽤 좋은 느낌을 받았었는데 더 고성능을 내놓았으니, 달리기 성능과 느낌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해지는군요.
최대 토크는 35.7kg.m (1750~2500rpm)를 보여줍니다.
골프TDI보다 최대출력으로는 30마력, 토크로는 3.1kg.m의 향상이 있었습니다.
최대출력이 늘어난 만큼, 최고속은 한결 좋아질 것으로 보이고, 탁월했던 중저속 반응성도 토크가 늘어남에 따라 더 좋아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골프GTD에서의 변화는 단순히 파워트레인 수치에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차체가 낮아졌습니다. 1.5cm의 차체지상고가 낮아져서, 낮아진 무게중심으로 좀 더 다이나믹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DI에 없던 패들쉬프트가 들어가 DSG 미션을 좀 더 다이나믹하게 사용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심장도 변화하였지만 팔과 다리도 변화가 있어 좀 더 주행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역시 벌집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GTD라는 이니셜, 그리고 에어댐부분과 안개등이 좀 더 TDI와 차별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17인치 휠과 트윈머플러또한 GTD만의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구요.
인테리어에서는 스티어링휠이 스포츠용인 D컷방식으로 바뀌었고 3스포크의 하단에 GTD가 들어가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은 국내에 들어온 GTD는 TPEG이 지원되는 지니맵이 들어가있더군요.
아쉽게도 가격은 4,190만원으로 골프TDI보다 약 8백만원이 올라갔습니다. 골프의 가솔린모델의 고성능버젼인 GTI와 비슷한 가격인데요.
골프라는 일반적 해치백모델을 4천만원 이상주고 산다는 것이 참 애매하긴 한데요.
얼마나 더 다이나믹해졌는지 더 궁금해지긴 합니다. 또한 2열시트의 느낌이 좀 더 좋아져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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