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소식

기대되는 신형 젠트라의 청사진! - 시보레아베오RS

여러분도 다 아시다시피 GM대우가 GM의 소형차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GM내에서 GM대우의 입지는 갈수록 커졌는데요.  이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통해서 더더욱 입지를 굳혔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디자인적면에서 마티즈크리에이티브는 정말 칭찬해주고 싶은 차인데요.
개성이 강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도  몇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봐도 멋지다는 생각을 합니다. 질리지 않는 다는 거죠.

이번에 GM대우가 2010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 GM의 차세대 글로벌 소형차의 컨셉트카를 세게 최초로 공개한다고 합니다.
GM대우가 디자인을 주도했다고 하는데요.  '시보레 아베오 RS'라는 이름으로 출품이 되었는데 우리나라에서 젠트라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갈수록 라인업을 세련된 차종으로 채워나가고 있는 GM대우에서 소형차 시장에 좋은 경쟁구도를 연출하기에 기대가 되는 차종이 바로 이 시보레 아베오(젠트라)입니다.




1.4 터보 에코텍엔진과 수동6단변속기가  탑재!

 
미국에 시보레 크루즈라는 이름으로 나가는 라세티프리미어는 북미시장에서 1.4 에코텍 터보엔진이 들어간다고 발표했었는데요.
이 엔진이 시보레아베오(젠트라)에도 들어갑니다.
1.4 에코텍 터보엔진은 자그마치 138마력이 나오는 엔진인데요. 국내에서 이 엔진과 함께 1.2 / 1.6 엔진이 같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라세티프리미어에서 보여주었던 준중형에서 찾아보기 힘든 탄탄한 주행감이 이제 젠트라에서도 분명 보여줄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으로 일단 발표가 되었습니다.

이 신형 젠트라의 출시는 아마도 내년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달리기 / 디자인 / 경제성 이라는 3가지 팩터를 모두 충족시키는 차가 되길 기대합니다.



확실히 잘 달리는 포스를 지닌 해치백 스타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컨셉트카 비트를 기억하시나요? 
좌측의 이미지가 마티즈의 컨셉카인 비트였고, 우측이 양산차입니다. 거의 디자인 차이가 없죠?


이번 시보레 아베오 또한 거의 근접한 양산차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바디라인이나 헤드/리어 램프의 디자인은 거의 그대로 유지될 듯하고, 역동적인 C필러의 모습은 무조건 보존해야 할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실내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레이아웃 및 디자인을 기본적인 골격으로 한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바이크에서 착안한 계기판은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마티즈보다 한급 위의 차종이니 디자인 차별화 포인트를 위해서 몇몇 부분은 수정될 듯합니다.

작년에 출시했던 GM대우의 차들은 보면, 신형 젠트라도 분명 기대가 됩니다.
라세티프리미어가 달리는 즐거움을 줄 수 있었던 것 처럼 신형 젠트라도 소형차 시장에 확실한 기준을 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기대해보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