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소식

뉴 SM5 외관과 내관 전격 공개!

뉴 SM5의 내관과 외관이 공개되었습니다.
SM3와 마찬가지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플랫폼과 닛산의 파워트레인이 접목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모델은 3세대 모델인데요.

YF소나타와 같이 좋은 경쟁구도를 보이리라 기대됩니다.

디자인을 한번 볼까요?

후면 디자인으로는 일단  튀지 않으면서도 어느정도 세련미가 있는 스타일입니다.
크롬도금 리어가니쉬에 포인트를 주었고, 바디라인자체도 과도한 엣지를 주지는 않았고,
전반적으로 차분하면서도 촌스럽지 않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면부 디자인에서도 SM5 임프레션에 있었던 크롬도금 그릴을 그대로 이어받아 포인트를 주고 있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데 주력한 헤드램프의 모습입니다.
헤드램프는 각도가 자동으로 변하는 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가 채용되었습니다.
NF소나타가 YF소나타에서 마스크의 확실한 변화가 있어던 것과 달리,
SM5는 신형에서 과거의 SM5 분위기를 이어가는데 촛점을 둔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만큼 르노삼성에서는 기존의 SM5의 엘레강스한 멋을 이어가려는 의지를 보인것이라 생각됩니다.


대쉬보드는 라구나에서 보였던 스타일(SM3에서도 보인)이 그대로 들어간것으로 보입니다.
운전석의 헤드레스트가 좀 독특해보인데요. 사이즈가 굉장히 큽니다.


운전석 하단에 많은 버튼이 보이시죠? 이것이 중형차 최초 전동조절 마시지기능 버튼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6가지 향기가 분사되는 퍼퓸디퓨저, 음이온이 방출되는 플라즈마 이오나이저등과 같은 사양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계기판은 최근 유행하는 실린더 디자인이 도입되지는 않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다이나믹함 보다는 확실히 정적인 우아함에 색깔을 맞춘 듯 보입니다.
시장에서는 YF소나타의 다이나믹이냐 SM5의 우아함이냐라는 개념에서 시장이 갈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신형 SM5의 가격에 대해서는 YF소나타보다는 비싸지 않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YF소나타의 비싼 가격에 관련된 이슈에 르노삼성에서도 의식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르노삼성의 베스트셀러카 SM5, YF소나타의 한판 승부가 궁금해지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