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BMW와 벤츠도 컴팩트 세그먼트에 대한 대대적인 시장 공략이 이루어 질 듯합니다.
BMW는 1시리즈를 기반에 둔 Z2 개발 계획이 있고, 벤츠 또한 A class / B class 다음 세대 모델에 기반한 로드스터 계획이 구체화 되고 있습니다.
모그룹인 다임러에서는 이 로드스터를 Benz의 A/B class에 넣을지 Smart사의 라인업에 넣을지 고민중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벤츠는 영 타겟을 위한 A/B Class의 다음 세대 모델에 현재보다 훨씬 더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쿠페 및 SUV형태까지 포함된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7.6억달러를 들여 현재 Rastatt의 생산시설을 개조하고 있으며 10억달러를 들여 헝가리에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두 생산설비에서 담당해야한 연간 생산량은 50만대라고 합니다.
2010년이후나 볼 수 있을 듯한데 향후 컴팩트 세그먼트에 벤츠와 BMW까지 뛰어들면 이 시장의 시장판도가 어찌 될지 궁금하네요.^^
이러한 벤츠의 컴팩트 로드스터의 컨셉사진이 공개되었는데요..
컨셉사진이라 양산모델에서는 앞모습이 어떻게 변할 지 모르겠네요.
사이드미러까지 이어지는 펜더라인과 더듬이 처럼 좌우측으로 나와있는 모습이 상당히 특이합니다.
푸조 207CC와 같이 트렁크위에 짐을 올릴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왠지 벤츠가 만드는 이 컴팩트 사이즈 로드스터도 굉장히 품위있어 보이네요^^
BMW는 1시리즈를 기반에 둔 Z2 개발 계획이 있고, 벤츠 또한 A class / B class 다음 세대 모델에 기반한 로드스터 계획이 구체화 되고 있습니다.
모그룹인 다임러에서는 이 로드스터를 Benz의 A/B class에 넣을지 Smart사의 라인업에 넣을지 고민중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벤츠는 영 타겟을 위한 A/B Class의 다음 세대 모델에 현재보다 훨씬 더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쿠페 및 SUV형태까지 포함된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7.6억달러를 들여 현재 Rastatt의 생산시설을 개조하고 있으며 10억달러를 들여 헝가리에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두 생산설비에서 담당해야한 연간 생산량은 50만대라고 합니다.
2010년이후나 볼 수 있을 듯한데 향후 컴팩트 세그먼트에 벤츠와 BMW까지 뛰어들면 이 시장의 시장판도가 어찌 될지 궁금하네요.^^
이러한 벤츠의 컴팩트 로드스터의 컨셉사진이 공개되었는데요..
컨셉사진이라 양산모델에서는 앞모습이 어떻게 변할 지 모르겠네요.
사이드미러까지 이어지는 펜더라인과 더듬이 처럼 좌우측으로 나와있는 모습이 상당히 특이합니다.
푸조 207CC와 같이 트렁크위에 짐을 올릴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왠지 벤츠가 만드는 이 컴팩트 사이즈 로드스터도 굉장히 품위있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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