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소식

신형SM5 가격은 YF쏘나타보다 170만원 싸다!

신형SM5의 가격은 르노삼성측에서 YF쏘나타보다 싸게 책정하겠다는 기사를 발표 한 뒤에 더욱 더 이슈꺼리가 되고 있는데요.
이유는 르노삼성의 뉴SM5가 YF쏘나타의 대항마의 역할을 어느정도 할지가 시장에서는 관심사이기 때문이죠
이에따라  가격이라는 요소는 SM5가 대항마의 역할을 어느정도 할지에 대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 라고 보여집니다.

관련포스팅
신형SM5, 크게 변하는 않은 디자인이 최대무기?(http://100mirror.com/630) - '09.12.18
뉴SM5, YF쏘나타보다 얼마나 쌀까?(http://100mirror.com/604) - '09.12.7


신형SM5의 가격이 아직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않았습지만
인터넷에서는 동호회를 위주로 누출된 가격이 올라와 있습니다.




신형 SM5의 가격은 얼마로 책정되었나?


자동변속기 포함한 가격으로 2,200만원이 최저 그레이드로 되었고, 최고가는 2,650만원이 되었습니다.
르노삼성에서 Pricing에 대해서 고민이 많았을 텐데요.
결국 구형 SM5보다는 비싸고 YF쏘나타보다는 싼 가격으로 설정된 것 같습니다.


                            ※ 자동변속기 포함가격으로 추정
                        
RE/LE 그레이드에는 하이패스, 퍼퓸디퓨져가 기본 옵션으로 들어가있는것이 특징적이네요.




YF쏘나타 및 구형SM5의 가격과 비교한다면?


YF쏘나타와 비교한다면 최저 기본옵션 가격으로는 70만원 비싸고 ,최고 기본옵션가격으로는 170만원 가량 쌉니다.
구형SM5와 비교하면 최적 기본옵션 가격으로는 150만원이 비싸고, 최고 기본옵션 가격으로는 150만원 올랐습니다.


실제로 YF쏘나타보다 실제 가치로 170만원 싼것인지는 일단 세부 옵션을 정확히 비교해봐야 알듯한데요.
아직 정확한 정보가 나오지않아 추후 한번 더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지만 가격경쟁의 출발점이 되길!!



일단 YF쏘나타보다는 싸지만 구형SM5보다 150만원 가량 올라간 점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기존의 구형SM5가 NF쏘나타보다 싸지 않았다는 점을 본다면 시장의 기대를 아예 벗어나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YF쏘나타보다 약 170만원정도 싸게 내어놓았다는 점에 일단 의의를 두고 싶으며,
향 후 제조사간 가격경쟁의 출발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GM대우에서도 토스카 후속을 내어놓을때 가격이란 부분에 있어 신형SM5와 YF쏘나타와의 가격비교 GAP을 보며 참고할 사례로 보이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들이 힘을 합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게되면, 시장은 이에 따라 미약하나마 어느정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제조사와 소비자 양쪽이 모두 알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