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소식

전국에서 모인 BMW 미니들! - 미니 유나이티드 코리아

전국의 MINI고객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09 MINI 유나이티드 코리아’가 19일 경기도 파주 자유로 자동차 극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전 MINI 보유자는 아니지만 자동차 블로거로 초대를 받아 그날 행사를 즐겼는데요.
MINI를 운전하는 유저층이 젊고 트렌디한 사람들이니만큼 아주 자유롭게, 흥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자리였습니다.


장소는 자유로 자동차극장이었는데 이날이 토요일이니만큼 막혀서 좀 고생 좀 했습니다.
자동차 블로거인
오앤홍님과 같이 만나서 이동했었는데요.
오즈를 통해 교통정보를 보고 출발하였으나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나 둘 다 막히는 상황이어서 자동차 관련 이야기를
오앤홍님과 나누면서 느긋하게 도착하였습니다.

MINI 유나이티드’는 전 세계 MINI 고객들이 한 자리에 모여 MINI를 테마로 한 파티, 드라이빙, 이벤트 등에 직접 참여해 MINI만의 문화를 공유하는 행사로 국내 MINI 고객을 대상으로 2005, 2006, 2008년에 이어 4번째된 이번 MINI 유나티드는 친구, 도전, 축제를 테마로 개최되었습니다.
전국에서 600 여명의 참가자들과 300여대의 MINI가 총 집결해 MINI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 및 MINI 만의 개성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즐기며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오늘 행사에서는 역시 MINI의 최상위 성능을 가진 JCW 모델이 전시가 되어 있었고 그 옆에는 노란색의 미니 컨버터블도 아주 귀여운 모습으로 자태를 뽐내고 있었습니다. 

- 미니 쿠퍼 JCW

- 미니 쿠퍼 컨버터블


행사장은 MINI 푸드 코트 및 MINI 탄생 50주년 기념 라이프스타일 제품 전시, 그래피티 퍼포먼스 및 포토 서비스 등 MINI만의 독창적인 개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습니다.

- MINI 라이프스타일 제품 전시

인상깊은 코너는 역시 카트레이싱이었습니다.
3분씩 카트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나름 속도감이 나는 카드였습니다.
같이 간 블로거들
(카앤드라이빙님/오앤홍님/모터리뷰님/카앤스페이스님 등)과 함께 그룹 드라이빙을 여기서도 했네요^^

또한 무엇보다도 장관은 수많은 미니들이었습니다.
주차장을 가득 채운 로버의 미니부터 신형 미니까지 각양각색의 미니들이 전부 다 있었습니다.
개성이 뚜렷한 미니와 클래식한 미니까지 장관을 이룬 미니들이었습니다. 

마지막에 MINI가 주연으로 나온 영화 ‘이탈리안 잡’ 관람 등을 통해 MINI 브랜드의 즐거움과 개성을 마음껏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 이와 함께 MINI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인디 록 밴드 페스티벌은 참가자 모두가 하나가 돼서 MINI 50 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로 꾸며졌습니다.

- 미니 세차 코너

특히 이번 행사의 백미는 행사에 참석한 300여대의 MINI로 50주년을 기념한 대형 로고를 만든 것. 100여미터에 달하는 대형 50주년 기념 로고는 무선헬기를 이용해 항공 기념 촬영을 실시한 것인데요.
장관이죠?

그리고 미니 기념 티셔츠도 챙겨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