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사용기/IT사용기

오즈 무한자유 요금 한달 써보니....

오즈를 통해 풀브라우징(모바일 웹서핑)은 저의 생활이 이제 되어 갑니다.
이동시에 지메일을 확인하고 제 블로그의 댓글을 확인하는 것은 오즈를 통해 당연하게 해야하는 일로 되었고, 이로 인해 시간을 절약하는 습관이 배어 있게 되었습니다.

집과 회사에서는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외부로 나가서는 넷북을 가지고 무선랜과 와이브로를 통해 인터넷을 하고 이동시에는 오즈를 통해 인터넷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동하면서 인터넷을 불편하게 휴대폰으로 접속해서 볼 일이 크게 있을까요? 라고 반문한다면, 결국 그 사람의 행동패턴과 결부된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저도 그전에 이런 생각을 했었을때가 있었죠.. 그러나 제가 블로그를 하고, 블로거로써 또 다른 소통이 필요하게 되어 지메일을 따로 사용하고, 포스팅을 하기 위한 정보습득을 하게되니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한 헤비하지 않은 Device라는 것은 저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결국 휴대폰 웹서핑이라는 것은 현재 모든 사람이 쓰기에는 불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의 발전속도와 함께 진화하고 생겨나는 최근 현상들을 보면, 휴대폰 인터넷 접속이 대중화 될 수 밖에 없는 세상이 올것이라고 봅니다.

오즈는 이런 입장에서 볼때 만족할 만한 점이 확실히 있습니다.



탁월한 Pricing


저에게 청구서가 왔습니다.
한달동안 저도 꽤 오즈 모바일웹서핑을 썼는데 1G가 넘었는지 아닌지 궁금하더군요..
청구서를 열고, 확인했더니. 이거 뭐 아직 많이 남았습니다.
제가 쓴 것이 약 640MB 정도 되더군요..



이 숫자를 보니, 1G를 쓰려면 웹서핑으로는 아주 아주 충분한 제공 용량이라고 보여집니다.
오즈를 쓰시는 분들은 웹서핑으로는 거의 부담없이 마구마구 쓰셔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초과하더라도 50원/MB(정상 요율 대비 최대 99% 할인) 이 되므로 안전장치가 잘 되어 있다고 봅니다.

LG텔레콤에서 이야기는 오즈의 사용량

MP3벨(500kb기준) 약 2100개
게임(800kb 기준) 약 1300개
EZ-i는 사실상무제한 사용가능
모바일 웹서핑기준 뉴스기사 1,000~1,500건 조회
1G는 52만원 상당임





오즈에게 좀 더 바라는점..


웹서핑을 하는 UI에 있어서 많은 고민을 한 흔적이 보입니다.
그러나 정전기방식의 아이팟터치 WIFI 인터넷 접속 웹서핑과 비교하면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오즈가 아직 감압식의 인식방식이라서 그럴 수 밖에 없는 한계가 있지만, 정전기방식으로 간다 해도 아이팟터치의 노하우는 따라가기에는 국내 제조사들의 수준이 아직 쉽지는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웹서핑을 하기 위해서 Web상의 글이나 사진을 고객이 원하는대로 빨리 resizing 할 수 있는 UI가 필수입니다. 이러한 점에서는 부족한점과 발전할 수 있는 여지도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오즈도 초기 오즈와 현재의 오즈가 달랐듯이 향후 더 편리한 오즈가 될 수있는 날을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