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소식

신형 재규어 XJ 베일을 벗다!

재규어 XJ 신형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의 XJ와는 아주 다른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XF의 망사형 그릴이 그대로 들어가면서 좀 더 XF보다는 무게감있고 클래식한 느낌으로 마스크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기존의 XJ와 비교하면 엄청난 변화를 가져온 것이라 재규어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화제꺼리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형은 385마력 5.0리터 V8 엔진이 들어가고 슈퍼차저 모델은 510마력 5.0리터 슈퍼차저 V8이 들어갑니다.

역시 최근의 트렌드인 4도어 쿠페류로 세단은 진화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클래식을 고수했던 재규어의 기함 XJ 시리즈 마져 루프가 낮고 물에 흐르는 듯한 아주 현대적인 모습의 4도어 쿠페로 바뀌었으니 말이죠..



좌측의
기존 XJ모델과 직접 비교하면서 본다면 너무나 많이 변했구나 생각이 드실껍니다.

인도의 타타그룹이 인수한 후에 파격적인 스타일로 컬러를 바꾸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바꿀 수 있는 디자이너의 역할이 크겠죠..  애스턴 마틴의 이안칼럼이 디자이너 입니다.






뒷테는 약간 심심하긴 합니다. 가운데에 있는 재규어 엠블럼이 좀 외로워보이고, 테일램프의 심플함은 기존의 재규어 스타일과 사뭇 다른 모습이어서, 세상이 많이 변하는 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뭐 이제는 LED는 무조건 기본인가 봅니다.

실내를 감싼 우드 패널이 독특합니다. XF의 솟아오르는 드라이브셀렉터가 보이고, 통풍구가 멋집니다.

블루 블랙의 컬러는 변함없이 남자가 좋아하는 톤임이 확실합니다.
멋지죠?


Bowers & Winlins는 영국의 유명한 스피커 업체라 합니다.

간지가 흐르는 인테리어



좋은 배경과 어우러진 사진 공개합니다. 감상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