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소식

BMW의 플래그쉽 스포츠카, 8시리즈 컨버터블 - M850i xDrive


BMW가 플래그쉽 스포츠 라인업 8시리즈를 공개한  뒤에 이번에는 컨버터블 모델을 공개했다.

8시리즈 쿠페의 유려한 라인이 컨버터블 모델에도 그대로 살아있는 가운데 소프트탑이 적용되었는데 50km/h 이내의 속도에서 15초만에 개폐가 가능하다.



공개한 모델은 M850i xDrive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으로 523마력, 76.5kgm의 토크와 8단 자동변속기로 제로백 3.8초의 가속력을 보여준다.

스포츠 플래그쉽 모델 답게 주행을 위한 기술이 망라되어 있는데 후륜이 2.5도 까지 꺾여 회전반경을 줄일 수 있는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템에 M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 어탭티브 M 서스펜션이 들어가 있어가 있다.



컨버터블 모델의 전복안정성을 위해 알루미늄 자동 롤오버 프로텍션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4인승 설계가 가져갈 수 있는 실용성을 충분히 발현하여 2열 시트를 접어 공간을 최대한 활용 할 수 있다.



실내에는 오픈탑 주행을 위한 윈드 디플렉터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실내로 바람이 유입되는 것을 줄이며 벤츠가 가장 먼저 시작한 에어스카프 기능은 BMW에서는 넥 워머라는 이름으로 적용되어 추운 날씨에도 오픈 에어링이 가능하다. 



익스테리어에서는 레이저 기술이 적용된 LED 헤드라이트와 20인치 M 경량 휠이 적용되었고 인테리어는 고급스런 가죽을 비롯한 플래그쉽 다운 고급감을 보여주는데, 8시리즈에서는 ADAS기능이 들어간 기어노브박스와 새로바뀐 콘트롤러의 모습이 눈에 띄인다. 

이와 더불어 12.3인치의 풀 디지털 계기판과 10.25인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무장했다.



가격은 121,400달러로 한화로는 1억4천만원에 이른다.

자 BMW가 프리미엄 브랜드로는 플래그쉽/대형 라인업이 계속 약하다는 언급을 받아왔는데, 이번 8시리즈를 출시하면서 플래그쉽 라인업에서 브랜드 밸류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모델로 보인다.

아이코닉하게 잘 다듬어진 리어디자인과 변화가 많지 않아 어쩌면 지겨움이 남아있는 프론트디자인은 멋진 바디 쉐잎과 비율을 만나 멋진 BMW 스포츠라인업이 되었지만 역시 단조롭게 보이는 실내디자인은 아쉬움을 남긴다. 

물론 주행성능을 비롯한 BMW의 스포츠성은 그래도 어디가지 않으니... 라는 위안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