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의 세계

[광장동맛집]옛집 - 돼지찌게와 계란부침의 절묘한 조화

맛 : ★★★★☆                                                       서비스 : ★★★
주차여부 : 가능(5~6)                                          전화번호 : 2201-4369
주요메뉴 및 가격대 : 돼지찌게 6천원, 김치삼겹살 9천원
분위기 : 깔끔한 건물에 깔끔한  식당시설

광장동에 돼지찌게(김치찌게)와 삼겹살 메뉴만으로 성공해서 4층짜리 건물을 세운 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자양동에 송림기사식당이 돼지불백으로 성공해서 건물을 세웠었고 지금도 엄청나게 인기있는 기사식당입니다..
이 집은 돼지찌게라는 메뉴를 점심에 주로 먹는데 김치찌게와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김치찌게는 유명한 집이 많죠..  송파의 똑다리 김치찌게, 석촌동의 오모리찌게 등이 있죠..  똑다리 김치찌게는 묵은지의 깊은 맛이 국물에 배어 있어 일품이구요..   오모리찌게는 똑다리김치찌게 보다는 한수 아래입니다.
또한 선릉의 둥지식당과 신천의 '탕'이 유명한데 이곳은 풍성한 돼지고기가 특징인 곳입니다.
이 곳들과 비교한다면
옛집은 풍성하고 좋은 육질의 돼지고기가 들어간 찌게와 리필이 되는 계란부침과의 절묘한 조화를 이룬 감흥을 제공하는 집입니다..
국물맛은 똑다리 보다 깊은 맛은 없지만, 돼지고기 자체가 맛있고, 계란부침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죠

가게전경 - 건물 깔끔하죠? 원래는  이름이 '굴다리식당'이었다고 합니다..   돈벌어서 건물올렸다고 합니다.


메뉴는  김치와 돼지고기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음식점의 성공요건중에 하나인 메뉴의 단일화를 충족하고 있는 곳이네요..  점심에는 거의다 돼지찌게를 먹는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돼지찌게가 5천원으로 인터넷에서 봤었는데 금년초부터 인상했나봅니다. 메뉴판에서도 5를 6으로 그린 흔적이 있네요..

돼지찌게가 나왔습니다. 이게 3인분이구요.. 풍성합니다...  전 김치찌게 먹을때 고기한점 + 김치한점의 비율로 먹는것을 선호합니다.. 결합하면 맛있기 때문이죠.. 헌데 시내 유명한 집들은 이 비율로 먹으면 고기가 부족합니다.^ 헌데 이 집은 절대 그럴것 같지 않습니다.^^

반찬은 아래와 같이 김치/고추/계란부침 이렇게만 나옵니다. 3명갔는데 두사라 주는군요.

계란부침.. 제가 워낙 좋아하는 거라..  돼지찌게보다는 계란부침으로 오는 감흥이 일단 더 인상적입니다.

계란부침을 미리 조리해놓아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김이 모락모락 나오는 걸로 봐서 바로바로 조리해서 나옵니다.
계란부침의 내용물이 실한 편은 아니지만 간이 아주 적당합니다.

이제 거의 다 익었습니다.  다른 테이블을 보니 라면사리를 많이 넣어 먹는군요.. 저희는 순수하게 그냥 먹었습니다.

묵은지를 넣은 찌게가 아니다 보니 국물의 깊은 맛은 똑다리식당보다는 약간 떨어지는 군요..
허나 김치와 고기맛은 꽤 좋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합! 고기와 김치가 1:1 로 들어가야죠...  밥을 다 먹을때까지 이 조합을 먹었습니다.. 헌데 고기가 진짜 모라자리 않았습니다.^^

고기도 비계가 적당히 들어가 있어 찌게에 최적입니다..

계란부침을 마구 먹다보니  다 먹어서 더달라 했더니 바로 주방에 이야기하더니 조리해서 또 가져다 줍니다^^

세부위치